도전과 열정의 여성기업!

안녕하십니까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충북지회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충북지회 회장 양기분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충북센터는 여성의 창업과 경쟁력 향상을 도모하여,국가경제의 성장동력이 되는 여성기업을 육성하는 요람입니다.

21세기는 3F 여성, 감성, 가상 그리고 3R 휴식, 성숙함, 풍요의 시대라고 흔히 이야기합니다. 삶의 가치가 변하면서 노동의 성격과 양식, 내용도 변화하고 있으며, 성별에 기반한 직종 경 계도 파괴되어 가고 있습니다. 정보화 사회로 진입하면서 재택근무와 경제활동의 유연성도 세계적으로 빠르게 진행되는 추세이며, 가정과 여성, 직장과 남성이라는 공간, 성별의 구조도 완화되어 가고 있습니다.

또 경제조직이 분산되고 고객 중심의 시장으로 변화되면서 사이버 쇼핑몰을 비롯한 사이버공 간은 노동시간에 많은 변화를 가져오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회 구조의 변화 속에 다방면에서 일고 있는 여성창업 붐이 국가경제에 기여할 수있 는 경제주체로 육성해야 할 것이고, 여성 스스로도 시장 어디에서도 경쟁 할 수 있는 독자적 인 경쟁력을 갖춰야 할 것입니다.

국가적 차원에서의 법, 제도와 여성의 스스로의 노력이 함께 뒷받침된다면 가까운 미래에는 여성경제인이라는 말이 새삼스럽지 않은 시대가 도래할 것 이며 경제강국의 길로 들어서는 견인차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충북지회 회장 양기분